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롤 시즌12 칼바람 키아나 룬 템트리 공략(꿀챔)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8. 20.

롤 시즌12 칼바람 키아나입니다. 키아나는 칼바람에서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왜? 어려우니까!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키아나 숙련도가 높으시고, 손만 잘 따라와 주신다면 그만큼 꿀챔이 없지요. 어렵지 않게 시작해보겠습니다.

  • 칼바람 키아나 공략

기본적으로 키아나는 부쉬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Q짤을 넣어주세요. 부쉬에서 툭툭 던지다시피 Q 던지면 정말 좋아요. 공격력도 강하다 보니까 짜릿한 맛이 있습니다.

칼바람에서는 대치상황이 있는 미니언에 E를 타고 가면서, Q로 포킹을 합니다.

궁극기로는 WR콤보를 사용하게 되는데, 억제기 및 벽, 포탑 쪽에 밀어서 사용하는 것이고요. 또 생각보다 궁극기 판정이 잘 나와서 좋습니다.

칼바람 키아나 스펠은 점멸과 표식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점멸은 고정이고, 표식으로 많은 변수를 만들 수 있기에 키아나에게는 거의 고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칼바람 키아나 콤보

칼바람의 기본 콤보는 QWQ콤보라고 하시면 됩니다. 강 원소로 시작을 하는데, W로 대지 원소를 얻고, Q를 쓰면 되는 것이죠. Q스킬로는 Q점멸이 가능하다 보니까, 그렇게 활용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Q점멸보다는 점멸 EQ가 더 좋아 보이네요.

챔피언을 향해서 E를 시전 중에, Q를 사용하면 Q가 자동으로 따라가니까요.

EQWQ로 연계하시면 키아나의 보통 곰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칼바람 키아나 스킬 빌드로는 Q를 먼저 올려주시고, W, E를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키아나 Q는 무기를 휘두르면서, 원소에 따른 추가 효과를 주면서 피해를 입힙니다.
  • 키아나 W는 지정한 위치로 돌진하면서, 무기를 원소 마법으로 강화합니다.
  • 키아나 E스킬은 적에게 돌진하면서, 피해를 입히죠.
롤 시즌12 칼바람 키아나 룬

롤 시즌12 칼바람 키아나 룬입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키아나 룬으로는 지배로 가서, 어둠의 수확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짤을 넣고, 막타를 잘 넣는 암살자 챔피언 특성상 어수를 올려주면서, 딜을 많이 강하게 가져오는 것이 좋지요.

또한 돌발 일격으로 딜을 넣어주시고, 사냥의 증표로 추가 대미지, 그리고 궁극기를 자주 사용할 수 있게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칼바람 키아나 보조 룬으로는 정밀을 들어주세요. 마나가 부족하기에 침착을 들어서 마나를 채워주시고, 최후의 일격으로 막차에 힘을 더 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키아나 템트리 

롤 시즌12 칼바람 키아나 템트리입니다.

칼바람 키아나 시작 아이템으로는 톱날 단검과 신발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신화 아이템이 드락사르나 월식으로 나뉘게 됩니다. 보통 강하고 빠르며 은신까지 있는 드락사르를 자주 올리는 편이죠. 드락사르를 올려서 적들에게 강한 대미지를 올려주시고, 이후에 원칙의 원형 낫을 들어서 궁극기를 자주 쓸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거기서 징수의 총으로 돈도 얻고, 막 타도 한방에 터지게 만들어주시면 키아나 템트리가 완성되겠습니다.

월식으로 갈 때는.. 저 같은 경우는 그래도 아주 조금이나마 흡혈을 하기 위해서 가는 편인 것 같습니다.  드락사르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느낄 때 가는 편인 것 같아요. 월식을 가면, 보다 스킬을 자주 사용하는 느낌인데, 마나가 무족 하여 무라마나를 2 코어로 올려주는 편입니다.

칼바람 키아나 신발로는 쿨감신입니다. 보다 많은 스킬을 빠르게 많이 사용하기 위해서이지요. 칼바람 키아나는 승률이 좋지 않습니다. 좋지 않다고 볼 수 있지요. 하지만 이게 손에 익고, 자유롭게 되다 보면 정말 강한 공격력과 재미를 즐길 수 있으실 겁니다.

지금까지 롤 시즌12 칼바람 키아나 룬 템트리 공략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