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롤 시즌12 칼바람 말파이트 룬 템트리 공략(5인궁)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8. 22.

롤 시즌12 칼바람 말파이트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말파이트의 챔피언 특성이 무엇일까요? 이니쉬가 정말 자유롭다고 생각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싸우고 싶을 때, 언제든지 가져다가 박으면 그렇게 한 타가 시작이 되지요. 

하지만 말파이트는 초반에 약한편이고, 긴 싸움을 하기 어려운 챔피언입니다. 궁극기가 나오기 전까지 말이죠. 그래서 Q 자르오 적 전사나 탱커를 괴롭히는 역할을 하는 편이죠. 물론 W나 E사거리를 내준다면 때리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한 타가 사귀기 때문에 마나도 부족한 챔피언입니다.

또 칼바람 특성상 기지로 귀환하는 것도 없잖아요? 그러다보니 6 레벨을 기다리는 데에 많은 신경을 쓰게 되는 챔피언 말파이트입니다. 기다기고 기다리다가.. 6 레벨만 찍으면? 그냥 궁극기를 갖다 박아서 싸움을 만들어줍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말파이트 룬 템트리 공략(5인궁)

  • 칼바람 말파이트 공략

이것이 칼바람 말파이트의 역할이라고 할 수 있지요. 궁극기 모이기 전까지 Q짤.

궁극기 모으면 멋진 싸움각으로 이니쉬를 여는 챔피언입니다. 그냥 5 인궁 각 나왔다가 냅다 가져다 박아도 1인분은 하지만.. 그래도 각을 보면서 멋진 싸움을 여시면 쉽게 게임을 이길 수 있습니다. 또 말파이트가 딜을 가는 경우가 많은데, 딜갔는데 적들이 말랑말랑하다? 그리고 5 인궁 각이다? 갖다 박아서 혼자 게임을 부숴버릴 수도 있는 챔피언이죠.

  • 칼바람 말파이트

칼바람 말파이트 스킬은 Q > E > W 순서대로 마스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적들에게 전사와 같이 앞에서 까부는 친구가 있다면, Q짤로 괴롭혀주세요.

콤보가 있다면, 궁극기R로 박고, WE를 동시에 눌러주고, Q까지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말파이트 Q 는 땅을 통해서 대지의 조각을 날리죠. 적의 이동속도를 3초 동안 훔치는 스킬입니다. 딜도 딜이지만, 적은 느려지고, 나는 빨라지고 말파의 핵심 스킬이죠.

말파이트 W 는 굉음을 내면 서공 격하는 것으로, 말파이트가  W 키면 이후 전방에 여진을 넣는 것이죠.

말파이트 E 스킬으로는 땅을 내리치면서 충격파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말파이트 방어력 일부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은 잠시 동안 공격 속도가 느려집니다. 원딜에게 그래서 궁극기를 박으면서 스킬을 죄 퍼붓는 것이죠.

롤 시즌12 칼바람 말파이트 룬

일단 말파이트 스펠은 점멸에 표식(눈덩이)입니다. 점멸은 점멸 궁도 좋고, 언제 어디서나 좋지요. 그리고 표식으로 먼거리를 한 번에 갈 수 있습니다. 많은 기회 창출을 하면서 궁극기를 쓸 수 있기 때문에, 말파이트에게는 고정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습니다.

롤 시즌12 말파이트 룬입니다. 말파이트 룬으로는 지배에서 어둠의 수확을 들어주세요. 말파는 딜로 가기 때문에, 어수를 쌓기도 좋습니다. 한방 한방이 적들은 느려지고 공격력도 엄청나서 쌓기가 좋아요.

그리고 돌발 일격으로 보다 많은 데미지를 넣어주시고, 사냥의 증표로 적응형 능력치, 궁극의 사냥꾼으로 보다 많고 자유로운 궁극기를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말파이트 보조 룬으로는 마법을 들어주세요. 마법으로 깨달음을 들어주어서, 보다 빠르고 자유롭게 해 주시고, 폭풍의 결집으로 후반에 더 강한 공격력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말파이트 템트리

칼바람 말파이트 템트리입니다. 칼바람 말파 템으로는 밤의 수확자를 가기 위해서 준비하는 템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루덴의 폭풍으로 갈경우에는 양피지를 올려주어도 좋습니다.

밤의 수확자 말파이트 템트리입니다. 밤의 수확자는 챔피언에게 125 + 주문력의 15% 해당 마법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거기에 이동속도까지 25%로 상승하죠. 그렇기에 적을 한방에 터쳐버릴 수 있는 템이죠. 또 스킬 쿨 한방에 다 돌리고 빠져나올 수도 있는 템트리고 말이죠.

그리고 그림자 불꽃은 끔찍한 주문력을 선사합니다. 정말 말파 쿨 한방에 다 죽을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우주의 추진력은 챔피언에게 3회 공격하면 이동속도가 15%상승하고, 주문력이 40 증가하는데, 스킬 쿨 한방에 다 돌리면 더 빠르게 도망 나올 수 있어서, 말파에게는 꿀인 템입니다.

말파이트가 루덴을 갔을 때입니다. 이는 Q짤을 더 쉽게 할 수 있는 조합에서 루덴의 폭풍을 가게 됩니다. Q짤로 적을 괴롭혀 주시면 되겠습니다. 템은 똑같습니다. 그림자 불꽃 가고, 바로 존야를 가도 되고, 대캡을 가주셔도 됩니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탱 말파를 하고 싶다? 그렇다면 이런 식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태 불망 가주시고, 먼저 마나가 부족하니까 여눈을 가주셨다면 혹한의 손길을 가주시고, 적의 조합에 따라 가시 갑옷이나 대자연의 힘을 가주셔도 좋습니다. 이도 저도 아니면 워모그로 피를 회복해도 좋지요.

말파이트 신발로는 마법사의 신발을 가주시면 됩니다. 마법사의 신발로 마관을 올려주어서, 적을 보다 쉽게 터트리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롤 시즌12 칼바람 말파이트 룬 템트리 공략이었습니다.

https://youtu.be/dTMpwXLiu3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