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롤 시즌12 칼바람 자크 룬 템트리 공략(점프 점프)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8. 30.

롤 시즌12 칼바람 자크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자크는 칼바람에서 정말 유용한 챔피언입니다. 칼바람에서는 5대 5이다 보니까 아무래도 한 타가 정말 자주 일어나는데, 여기서 자유롭게 이니시를 열 수 있는 챔피언이죠. 궁극기 에어본 먹이고, QW만 써도 한 타를 파괴하는 챔피언인 것이죠. 또한 표식과 궁극기만으로도 적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칼바람에서 티어는 낮은 편에 속하지요. 이유라면.. 칼바람에서는 먼 거리에서 포킹을 하는 챔피언이 언제나 순위가 높으니까요. 하지만 말했듯이 칼바람에서는 한 타가 계속 자주 일어나고, 그곳에서 자유롭게 이니시를 걸면서 한 타를 열 수 있는 챔피언이기에 정말 좋은 챔피언입니다.

  • 칼바람 자크 공략

칼바람 자크는 새총으로 한타를 엽니다. 그리고 궁극기로 에어본을 하면서, Q와 W를 하는 챔피언이죠. 또한 적 딜러에게 표식을 맞추면서, 궁극기 쓰시면 킬이 나오기도 하는 챔피언입니다. 

또한 탱커인주제에, 탱킹을 하는 스킬이 없어서 초반에는 매우 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칼바람 자크 스펠은 점멸과 표식으로 눈덩이를 던지고 들어가고, 점멸은.. 뭐 기본이고요.

자크 스펠로는 E > W > Q 순서로 마스터를 합니다.

자크의 E스킬은 새총으로 새총처럼 전방으로 날아가는 스킬이죠.

자크의 W스킬은 몸이 폭발합니다. 그리고 주위 적들에게 대상의 최대 체력 비례해서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자크의 Q스킬은 팔을 뻗어서 적을 잡고, 둘을 서로 충돌시키는 스킬이죠.

자크의 패시브는 젤리 터지면서 일정 시간 안에 젤리가 생존하면 부활하시는 것은 아시죠?

 

  • 칼바람 자크 템트리

칼바람 자크 시작 아이템으로는 바미의 불씨와 똥 신 장화를 들고 시작합니다.

태양불꽃 방패를 위한 템트리이죠. 이후 자크 템트리로는 태양불꽃 방패를 먼저 올려주시고, 워모그의 갑옷, 정령의 형상 순서로 올려줍니다. 일명 태 불망은 주위 적에게 마법피해를 입히고, 워모그는 초당 체력이 차죠. 정령의 형상은 체력 및 보호막 효과가 25% 증가하는 것인데, 주변 아군 챔피언에 따라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자크는 서리붗꽃 건틀릿을 가기도 합니다. 위 모든 템트리는 상황에 맞춰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탱커 입장이다 보니까, 적들 중에 ap가 강할지, ad가 강할지, 그리고 정령의 형상처럼 보호막과 같은 것들을 주는 챔피언이 아군에 있는지에 따라서 템트리가 많이 갈리는 것이죠.

  • 칼바람 자크 룬

칼바람 자크 룬으로는 결의와 정밀을 들어줍니다. 결의로는 여진, 그리고 생명의 샘, 사전준비와 소생을 들어주세요. 여진으로 들어갈 때와 체력 위주의 느낌으로 올려주고, 보조 룬에는 승전보와 강인함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자크는 탱커이기에 탱커에 맞는 룬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재사용대기시간을, 쿨감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스킬 쿨로 이니쉬를 자유롭게 여는 것이 참 좋은 챔피언이죠.

자크 신발 역시도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가시면 좋습니다. 칼바람 자크를 하다보면 적들에게  cc기가 많으면 정말 움직이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돌진하는 챔피언이다 보니까요. 그렇기에 cc기에 약한 자크이기에 헤르메스로 cc 기를 조금이라도 빠르게 푸는 것이 중요하지요. 물론 적에게 ap나 cc기가 약하다면 당연히 판금 장화를 올려야겠죠?

이상으로 롤 시즌12 칼바람 자크 룬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재미있게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