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롤 시즌12 칼바람 트런들 룬 템트리 공략(철거왕)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9. 5.

롤 시즌12 칼바람 트런들 룬 템트리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트런들 하면 철거 아니겠습니까? 철거 용역 깡패 트런들에 알아보죠. 아, 타워 철거 말고 챔피언 철거.. 죄송ㅋㅋ

트런들은 상대 이동속도를 늦출 수 있는 스킬이 많은 챔피언입니다. 그렇기에 기본적으로 적들이 뚜벅이라면 좋아 죽게 만들 수가 있는 챔피언이죠. 또한 트런들은 평캔이 가능하고, 이동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근접전에서 매우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거기에 트런들은 돼지들 킬러죠? 돼지들 그냥 몽둥이에 싹 다 잡을 수 있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트런들 룬 템트리 공략

  • 칼바람 트런들 스펠

트런들의 스펠은 점멸과 표식을 듭니다. 점멸은 기본적으로 보통 들고, 표식으로 적들에게 들어가서 뚜까 패는 역할이기 때문이죠. 

  • 칼바람 트런들 스킬

트런들의 스킬은 Q > W > E 순서로 마스터합니다.

트런들의 Q스킬은 상대방을 물어뜯죠. 이에 피해를 입히고 적을 잠깐 둔화시키면서, 적의 공격력을 조금 흡수합니다.

트런들 W는 목표지점에 빙판을 갑니다. 이곳에서 트런들은 공격 속도도 빨라지고, 이동속도도 빨라집니다. 또한 아군에 힐러가 있다면 치유 효과도 증가하죠.

트런들 E스킬은 얼음 돌기둥 생성하는 스킬입니다. 적들이 느려지죠? 거기에 제국까지 묻기 때문에, 진짜 탱커들에게는 더럽다고 할 수 있는 챔피언이죠. 물론 이동기도 끊어버릴 수 있고 말이죠.

  • 칼바람 트런들 룬

칼바람 트런들 룬입니다. 트런들 룬으로는 빙결과 정밀을 듭니다.

트런들 빙결을 들어서 적들을 느리게 만들어줍니다. 안 그래도 빙결 때문에 트런들 상대하기 힘든데, 빙결 룬까지 들어주면 완전한 빙결입니다. 빙결이 범위로 퍼져나가죠. 그리고 신발과 외상을 들어서 조금 더 빠르게 템이 나오게 만들어줍니다. 제국 나오면 진짜 트런들.. 서폿 주제 진짜 어떻게 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쾌속 접근까지 들어서, 빙결에 느려진 적들에게 빠르게 달라붙으시면 됩니다.

보조 룬으로는 정밀을 들어줍니다. 정밀에서 승전보로 킬 시 생존력을 올리고, 강인함을 들어서 버텨주시면 됩니다. 서폿 템인 제국을 가지만, 이후에는 방템을 둘러주시면 됩니다.

  • 칼바람 트런들 템트리

칼바람 트런들 템트리입니다. 트런들로는 제국의 명령과 신성한 파괴자, 제국과 신파자를 들어주죠.

시작 아이템으로 뿔과 여눈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마나가 넉넉해지고, 이후에 혹한의 손길을 빠르게 가기 위함이죠. 초반에 튼튼한 것은 덤이고요.

트런들의 신화 아이템으로는 제국의 명령입니다. 제국을 들어주고 빙결을 쓰면 적들이 좋아 죽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광역으로 퍼져나가기 때문에, 적들은 거의 무조건 느려지는 것에 더해서 플러스로 마법공격까지 당해야 하는 것이죠. 아군은 추가 대미지를 공짜로 넣고 말이죠.

제국을 간 뒤에는 혹한의 손길로 체력을 늘려주고, 상황에 맞춰서 아이템을 가시면 되겠습니다. 뭐 다 할만하다 하면 워모그로 가도 좋고, 정령의 형상은 우리 아군에 힐을 주는 친구가 있다면 더 좋겠죠. 방어력 템이 필요하면 가시 갑옷을 가주시는 것도 매우 좋겠습니다.

칼바람 트런들 다음 아이템으로는 신파자를 들기도 합니다. 느려진 적들에게 두들겨 패는 몽둥이의 맛이 엄청난 챔피언이죠. 그리고 방어력 템은 위에서 설명했듯이 가시면 되고, 몰락까지 공격력을 더한다? 진짜 트런들 몽둥이 개무 섭습니다. 붙으면 죽는다고 봐야 하죠.

칼바람 트런들 신발로는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갑니다. 마법 방어력과 cc기가 강한 적들에게 좋죠. 보통 거의 그렇게 되다 보니까 헤르메스를 가는 경우가 많고, 적이 올 ad라고 싶으면 판금을 가기도 합니다. 적들 공격력보다 내 스킬 더 쓰고 싶으면 쿨감신인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기도 하고 말이죠.

지금까지 롤 시즌12 칼바람 트런들 룬 템트리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칼바람에서 트런들 꿀잼이니까, 재미있게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