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바람 룬 템트리

롤 시즌12 칼바람 케이틀린 룬 템트리 공략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2. 26.

롤 시즌12 칼바람 케이틀린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나락에서 케이틀린은 인기가 매우 많은 챔피언입니다.

기본 사거리가 650으로 정말 긴 사거리로 적들을 뛰두려 팰 수 있습니다. 거기에 장거리 스킬과 생존기까지 가지고 있어서, 아군의 지원만 있다면 무한대로 적은 견제할 수 있죠.

또한 조작이 매우 쉽기 때문에, 가만히만 내비둬도 괴물로 성장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저는 케이틀린 정말 너무 좋아합니다. 하지만 쉽게 뽑히지도 않을뿐더러, 양보도 받기 힘들 정도로 인기가 많은 챔피언이죠.

기존 원딜러가 케이틀린을 잡는다면, 진짜 극 하드 캐리를 할 수 있을 정도의 챔피언입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케이틀린 룬 템트리 공략

또한 한타가 자주 발생하는 만큼, 원딜에서 가장 중요한 포지션을 잡고, 뒤에서 패는 맛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조합만 좋다면 앞에서 적들 숨도 못 쉬게 만들 수 있는 것이 또 케이틀린이고요.

또 치명적 속도를 들면서, 사거리가 더 늘었죠? 750이면 괴물 그 자체입니다.

또한 케이틀린은 상대방이 돌진기, 장거리 CC기가 얼마나 있는지, 상대방 누커가 얼마나 케이틀린을 잘 무는지에 따라서 난이도가 결정됩니다.

조합이다 보니, 이게 없으면 진짜 천국 자체이고, 이런 친구들만 있으면 케이틀린으로 게임하기 싫어집니다.

한번 죽기 시작하면, 물기 쉬운 원딜이고, 원콤도 잘 당하며, 지키기 힘든 원딜이 되기도 하죠.

 

물론 아군 조합에 장거리 CC가 많고, 견제기가 많다? 그러면 덫과 사거리로 적 다 뚜두려팹니다.

특히 포킹팀과 정말 잘 맞는 케이틀린이죠. 

케이틀린은 칼바람에서 긴 사거리로 사기 챔피언입니다.

케이틀린의 스펠은 점멸하나 와 힐 또는 정화입니다. 스펠 쓰기가 어렵고, 내가 초보다, 그리고 가장 무난한 게 힐, 우리 조합을 보고 내가 앞에서 까불 수 있으면 정화를 드는 편입니다.

 

케이틀린 템트리 신화 템으로는 돌풍을 주로 듭니다. 케이틀린에게 이동기 하나는 정말 소중하죠.  물론 크라켄과 철갑 궁을 들기도 하고, 방관에서는 드락사르를 드는데, 적 조합 따라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케이틀린 룬으로는 정밀에 치명적 속도를 들어줍니다. 사거리도 늘어나고, 빨리 패기도 좋습니다.  마나 부족으로 침착, 흡혈의 핏빛 길,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고, 보조에는 지배에서 흡혈 룬들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s://youtu.be/oSdJBbPl75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