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바람 룬 템트리

롤 시즌12 칼바람 퀸 룬 템트리 공략(무상성)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3. 1.

오늘은 적의 머리를 쪼아버리는 새들의 여왕! 롤 시즌12 칼바람 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퀸은 기본적으로, 소환사협곡동에서는 탑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적의 머리를 쪼아버릴 수 있죠!

워낙 카운터에 좋고, 로밍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압도적인 능력이 있지만.. 이상하게 항상 티어가 낮더라고요.

 

롤 시즌12 칼바람에서도 퀸을 정말 엄청나게 좋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5티어죠.

5티어니까 너프 당할 일은 없습니다.  그러니 잘 활용해봅시다! 정말 좋아요! 진짜로 거짓말아니고!!

 

참고로 제 칼바람 퀸의 전적입니다.

18판을 했지만, 3판을 졌습니다. 그리고 칼바람 특성 아시잖아요? 18판 정도면 3판정도는 우리 팀 2명은 나갑니다.

그리고 2명이나가고, 적들의 조합에서 완전히 밀리면, 어쩔 수 없이 패배하는 판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참고로 조합만 잘 따라준다면 2명이 나가도 이길수 있는 것이 또 퀸이에요.

우리팀이 아무리 트롤을 해도, 진짜 무상성으로 다 때려팰 수 있는 것이 퀸이라는 것이죠.

 

일단 기본적으로 원딜형태로 위치를 가시면, 그리고 적이 들어오면 끊어주시면 됩니다.

이것만해도.. 애초에 원딜이면서 탑을 갈정도로 능력이 좋기 때문에, 정말 좋아요.

롤 시즌12 칼바람 퀸의 스펠은 점멸을 고정으로 들고, 정화 내지는 힐을 들어줍니다. 정화와 힐은 반반으로 드는 편이지만, 저는 힐이 조금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정화가 필요한 상황이면 거의 죽는다고 봐도 좋으니까요. 퀸을 하면 원딜이라고는 하지만, 앞 자리를 많이 잡게 되는데, 무작정 때리지만 마시고, 무지성E를  쓰지 않으시고 들어오는 적들을 끊어먹기에 정말 좋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퀸 템트리로는 시작 아이템은 절정의 화살, 그리고 물약1개를 들고 시작합니다. 신발은 조합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적이 올AD나 올AP가 아닌 경우에는 저는 광전사의 군화를 많이 가는 편입니다. 올AD면 어쩔수 없이 판금장화를 들어주고, 올 AP면 어쩔 수 없이 헤르메스를 가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크라겐 학살자를 많이 가는 편입니다. 돌풍의 이동기는 이미 퀸에게 충분하고, 불멸을 가면 딜이 안나옵니다.

또 퀸 룬을 집공을으로 가게되는데, 집공가는 이유가 뭔가요? 적 다 때려부숴버리겠다는 의지잖아요? 웬만하면 크라겐으로 적들의 머리를 모두 부숴버리세요.

롤 시즌12 칼바람 퀸 룬으로는 집중 공격룬을 가주세요. 치속이 길어지면서 원딜 역할로 퀸을 쓰지만, 퀸은 집중 공격룬으로 파괴력이 최고로 좋습니다.  나머지로는 승전보, 민첩함,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시고, 보조룬으로 지배에서 흡혈 세트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칼바람 챔피언들이 있습니다.

구경해보세요~

2022.02.27 - [분류 전체보기] - 롤 시즌12 칼바람 트타 룬 템트리 공략! 트리스타나

 

롤 시즌12 칼바람 트타 룬 템트리 공략! 트리스타나

롤 시즌12 칼바람 나락 트타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트리스타는 칼바람에서 인기 있는 원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원딜 중에서는 조금 인기가 떨어지는 챔프이기도 합니다. 다른 케이틀

bbassak.tistory.com

2022.02.26 - [분류 전체보기] - 롤 시즌12 칼바람 케이틀린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케이틀린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케이틀린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나락에서 케이틀린은 인기가 매우 많은 챔피언입니다. 기본 사거리가 650으로 정말 긴 사거리로 적들을 뛰두려 팰 수 있습니다. 거기에

bbassak.tistory.com

https://youtu.be/i5RgHTlNNp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