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바람 룬 템트리

롤 시즌12 칼바람 트타 룬 템트리 공략! 트리스타나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2. 27.

롤 시즌12 칼바람 나락 트타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트리스타는 칼바람에서 인기 있는 원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원딜 중에서는 조금 인기가 떨어지는 챔프이기도 합니다. 다른 케이틀린과 같은 원딜에 비해, 조금은 뻣뻣한 느낌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겠죠.

하지만 후반 캐리력은 상상을 초월하고, 폭탄까지 들고 때리면 어마어마한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원딜 챔피언 중 하나이죠.

 

그럼 롤 시즌12 칼바람 트리스타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트타 룬 템트리 공략! 트리스타나

칼바람 트리스타나는 아군에 브루저나 몸빵을 맡을 수 있는 챔피언이 있어야, 딜이 화려하게 나 올 수 있는 챔피언 중하 나입니다. 특히 적군에 먼 사거리에서 포킹을 하는 조합이 나온다면 쉽지 않겠죠.

초반에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경우 트리스타나 같은 경우 정말 강한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펠입니다.

트리스타나의 스펠은 점멸 고정이고, 힐과 정화를 들 수 있습니다. 

칼바람 같은 경우 적군이 어떤 조합이 나올지 모르겠지만 선택을 하는 것이겠지만, 내가 앞에서 딜을 할 수 있는 조합이라면 정화를 들어서, 적군의 속박에 벗어나는 것이 좋겠죠. 칼바람에서 잘 모르는 초보라면 힐 고정입니다.

트리스타나 템트리 신화템으로는 크라켄 학살자를 많이 갑니다.

내가 흡혈로 버텨야하는 경우 철갑 궁, 이동기가 더 필요하면 돌풍을 들지만, 트리스타나는 기본적으로 크라켄 딜로 적을 박살 내버리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이후 고속 연사포, 무대, 피바라기와 같은 템트리를 들어줍니다. 적의 몸이 있다면 도미닉은 중간에 섞어주시고요.

트리스타나 룬은 지배에 칼날비를 들어주세요. 트리스타나는 4타가 터지기 때문에, 칼날 비로 빠바박 때리고 빠져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피의 맛, 사냥의 증표, 굶주린 사냥꾼으로 흡혈을 챙겨주시고, 보조에는 정밀에 승전보와 민첩함을 들어주세요.

 

트리스타나는 승률이 45퍼 이하로, 100권 밖의 챔피언입니다. 저는 쓸 때마다 승리하던데..? 왜 결과가 안 좋은 지를 모르겠네요. 점프가 반응이 좀 느리긴 해서, 이상하게 끌리는 경우가 다른 원딜에 비해 월등하기 하지만.. 딜이 쌘걸요? E패시브로 라인클리어도 좋고, 점프는 킬이나 어시를 먹을 경우 초기화되어서, 오만 때만 곳을 다 뛰어다닐 수 있는 메뚜기가 될 수 있습니다. 적들을 따라가서 학살하기 좋은 원딜인 것이죠. 

 

포킹 전에서 트리스타나는 거의 단점만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템트리 아이템이 나오기 전에는 약한 편이기 때문에, 조합을 많이 타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할 수 있죠. 또 원딜이 적 진영에 뛰어드는 특성상, 숙련도가 많이 떨어진다면 조금 위험할 수도 있는 챔피언이기도 하지만 말이죠. 그래서 초반에 많이 약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트리스타나가 잘컷다? 그럼 진짜 철거 속도는 눈 깜짝할 사이에 터져버리고, 공속도 높고, 대미지도 높기에 괴랄한 대미지를 선사해주는 챔피언입니다. 

https://youtube.com/shorts/6RdDvG-hyqY?feature=shar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