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바람 룬 템트리

롤 칼바람 미스포츈 룬 템트리 공략 (미포 AD, AP쌉가능)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3. 7.

롤 칼바람 미스포츈입니다.  현재 칼바람 미스포츈은 칼바람 1 티어 중, 가장 높은 티어에 해당 되고 있습니다. 

워낙 성능이 좋고, 아이템을 무엇을 가든 정말 강력하기 때문이죠. AP로 아주 멀리서 적들을 죽도록 느리게 만들어 고통스럽게 할 수도 있고, AD로 다 때려 부셔도 되겠습니다.

 

또 칼바람 특성상 기본적으로 좁고, 정면에서 싸우게 되는데, 이때 미스포츈의 E와 궁극기는 적들에게 공포 그 자체입니다. 거기에 우리 팀에 하드 광역 CC기가 있는, 예를 들어 아무무와 같은 팀을 하면 적들은 정말 미스포츈 궁극기에 좋아 죽는 수밖에 없습니다.

 

롤 칼바람 미스포츈 룬 템트리 공략(미포 AD, AP쌉가능)

  • 칼바람 미스포츈 스펠, 시작 아이템

칼바람에서 미스포츈의 스펠은 점멸과 정화, 점멸과 힐중에 하나를 들겠습니다. 정화를 들면 무조건 AD로 가서 싸우겠다는 의지가 강해 보이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상황 맞춰서 가기 때문에, 무난하게 힐을 들어줍니다.

 

미스포츈의 시작아이템으로는 월식을 갈경우 톱날 단검과 똥 신, AP로 갈경우 양피지를 가줍니다.

 

  • 칼바람 미스포츈 룬

칼바람 미스포츈 룬으로는 지배에 어둠의 수확을 가줍니다. 칼바람에서 미포에게 어수만큼 어울리는 룬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집공 W로 패는 것도 보긴 하지만, 어수로 가면 AP AD 둘 다 모두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 조합에 따라서 선택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칼바람과 같은 좁은 전장에서는 어수는 정말 꿀이고, 미포에게 정말 잘 어울리죠. 후반에는 한방 한방에 피눈물 흘리게 할 수 있습니다.

보조로 사냥의 증표와 궁극기를 더 자주 쓸수 있게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시고, 보조 룬에는 정밀에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세요.

 

  • 칼바람 미스포츈 템트리

칼바람 미스포츈 템트리는 적 조합에 따라서 결정하게 됩니다. 우리 아군이 전부 AD나 AP 이런 것이라면, 뭐 선택은 없고 당연히 반대 지겠지만요. AP가 필요하면 AP, AD가 필요하면 AD. 적 조합 보고 나중에 결정하시면 됩니다.

먼저 AD입니다. 월식을 많이가는 미포입니다. 챔피언 특성상 치명 템트리보다는 한방 딜로 가기에 월식, 그리고 궁극기를 더 쓸 수 있게 원형 낫, 그리고 적 조합에 따라 징수나 세릴다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AP로는 리안드리의 고뇌입니다.

악마의 포옹과, 모렐로노미콘으로 적들을 괴롭혀 주세요. 거기에 적들을 늦춰야겠다 싶은 조합이면 라일 라이도 가게 되는데, 이거 진짜 꿀잼입니다. 적들 느려져서 고통받는 모습에 쾌감이 와요ㅋㅋ

신발은 AD로 갈 때는 광전사의 군화. AP로 갈때는 마법사의 신발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s://youtu.be/_kwXM8eWO5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