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바람 룬 템트리

롤 시즌12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원딜+서폿)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3. 9.

한 타가 자주 일어나는 칼바람에서 세나는 스택을 쌓기가 참 편합니다. 이 스택은 사거리, 대미지, 치명타와 흡혈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강해지죠. 이에 따라 칼바람 승률이 거의 60%에 육박할정도로 칼바람에 강한 챔피언입니다.

세나의 Q는 장거리 포킹에다가, 힐링에 스택까지 쌓을 수 있어, 서폿같은 원딜 세나를 만드는 스킬이죠.

세나의 W는 광역 속박입니다. 칼바람 처럼 일직선상의 맵에서는 위력이 정말 뛰어나죠. 또한 쿨도 매우 빨리 돕니다.

세나의 E는 광역 위장과 이동속도 증가, 타기팅 불가로 적군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세나의 R은 글로벌 궁극기로 범위내 아군 보호막과 킬 캐치, 한 타 만능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원딜+서폿)

  • 칼바람 세나 스펠, 시작아이템

칼바람 세나의 스펠로는 정화나 힐, 그리고 점멸을 들어줍니다. 우리 팀 조합에 따라 내가 앞에서 싸울 수 있을 것 같다면 정화를 들어줍니다.

세나의 시작 아이템으로는 여눈과 롱소드 신발을 들어줍니다. 마나가 많이 부족한 챔피언 특성상, 여눈으로 시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칼바람 세나 룬

칼바람 세나의 룬은 정밀에 치속을 들어줍니다. 치명적 속도 룬이 정말 좋아짐에 따라 원딜은 보통 치속을 들어주죠. 그리고 마나가 부족한 세나 특성상 침착, 속도의 민첩함,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고, 보조 룬으로는 흡혈 룬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템트리에서 월식을 갈 경우에는 어수를 들어줍니다. 어수는 후반 딜로 다 씹어먹습니다.

 

  • 칼바람 세나 템트리

칼바람 세나의 템트리는 크라켄을 가줍니다. 치명적 속도를 들었기에, 크라겐으로 효율을 극한으로 올려주죠. 이후 여눈을 무라마나로 업그레이드시켜주고, 고속 연사포와 구인수를 들어주시고, 적에 딴딴이 탱커가 없다면 징수, 딴딴이 가 있다면 도미닉으로 가서 풀템을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월식을 갈 경우에도 템트리는 같습니다.

 

  • 칼바람 세나 신발

칼바람 세나의 신발은 공속을 올리고 싶으면 광전사, 조금 더 민첩하게 움직일 경우 신속을 가는데

크라켄을 가면 광전사, 월식을 가면 신속을 많이 들어줍니다.

https://youtu.be/iVmAw_XvlBA

롤 시즌12 칼바람 징크스 룬 템트리 공략(한타력사기)

 

롤 시즌12 칼바람 징크스 룬 템트리 공략(한타력사기)

징크스는 칼바람 나락에서 최강의 원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워낙 원딜 중에서도 후반 왕귀 챔피언이기에, 칼바람에서 무쌍의 챔피언입니다. 미니언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라인 클리어 능

bbassak.tistory.com

롤 칼바람 미스포츈 룬 템트리 공략 (미포 AD, AP쌉가능)

 

롤 칼바람 미스포츈 룬 템트리 공략 (미포 AD, AP쌉가능)

롤 칼바람 미스포츈입니다. 현재 칼바람 미스포츈은 칼바람 1 티어 중, 가장 높은 티어에 해당 되고 있습니다. 워낙 성능이 좋고, 아이템을 무엇을 가든 정말 강력하기 때문이죠. AP로 아주 멀리

bbassa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