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롤 시즌12 블리츠크랭크 룬 템트리 공략(블랭)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7. 30.

롤 시즌12 블리츠 크랭크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블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블리츠 크랭크는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또 어떤 조합에 강하고, 어떤 조합에 좋을까요? 블랭 룬과 블랭 템트리까지 알아보면서 블리츠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칼바람 블리츠 크랭크는 적들의 조합이 몸이 약한 친구들, 또는 뚜벅이 조합에 강합니다.
  • 반대로 칼바람 블리츠 크랭크는 적들의 조합이 돌진이나 탱커 조합에는 약한 편입니다.

칼바람 자체가 좁은 곳이다 보니까, 끌기에 참 좋은 편입니다. 또한 5명이서 한 팀이다 보니까 끌면 리턴이 정말 크다고 할 수 있죠. 반대로 그랩을 못하면? 아무리 탱을 간다고 해도, 상대적으로 다른 챔피언에 비해 활약상이 떨어지는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죠.

또한 상대 팀의 탱커들이 중후반에는 템이 갖춰지기 때문에, 힘이 빠지는 챔피언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먼저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롤 시즌12 칼바람 블리츠크랭크 룬

블리츠크랭크 룬입니다. 블리츠 크랭크 룬은 결의에 여진을 들어주는 것입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블리츠크랭크 룬으로는 여진을 들어줍니다. 여진은 적에게 이동불가 상태를 만들면, 2.5초 동안 저항력이 상승하고, 터지면서 딜까지 넣는 룬이죠. 끌어서 E를 먹이면 여진이 터지기 때문에, 블리츠에게는 잘 어울리는 룬이죠. 이후 보조 룬으로는 철거를 들어서 타워에 조금 더 딜을 넣어주시고, 사전 준비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올려줍시다. 또한 과잉성장을 들어서, 체력을 영구적으로 증가시키면 되는 것이죠.

 

보조 룬으로는 영감을 들어주세요. 영감에서 비스킷으로 부족할 때 체력과 마나를 들어주고,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서 주문 가속과 아이템 가속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아이템 가속을 올리는 이유는 만년 서리를 묻히고 끌기 위해서이죠. 보다 많이 빠르게 만년 서리를 묻히면 더 잘 끌 수 있습니다.

 

아래 룬으로는 스킬가속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블리츠크랭크 템트리

블리츠크랭크 템트리로는 만년 서리와 저녁 갑주로 나뉘게 됩니다. 먼저 롤 시즌12 블리크 크랭크 초반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죠.

칼바람에서는 시작시에 돈을 주고 시작합니다. 수호자의 뿔피리를 들어주시고, 여신의 눈물, 물약 한 개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약간의 탱탱함을 들어주는 것이죠.

먼저 만년서리만년 서리 빌드입니다. 룬에서 우통, 우주적 통찰력을 찍어서 아이템을 보다 많이 쓰게 되어있습니다. 만년 서리를 들어서 적들을 느리게 해 주고, 끌어당기시면 됩니다. 여기서 시작 시에 찍었던 여눈을 혹한의 손길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워모그의 갑옷을 올려서 한번 끌고 빠져서, 싸움하고 피 채우고 다시 들어가는 식으로 하면 좋지요.

 

이후에는 상대 조합에 따라서 탱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저녁갑주 빌드를 이야기하면, 이는 만년 서리를 하는 것보다 보다 탱템에 힘을 주는 아이템 빌드입니다. 신화 템만 바뀔 뿐이지 나머지는 똑같습니다. 저녁 갑주를 올려주시고, 혹한의 손길, 워모그와 같은 형태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저녁 갑주에는 적을 이동 불가로 만들면 당한 적과, 주변 적들이 9% 더 피해를 받기 때문에 좋습니다. 여진과도 꿀 조합이죠.

블리츠크랭크 신발을 봅시다. 보통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올려서, 마법 저항을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CC기에 헤르메스가 강하기에 주로 올려주는 편입니다. 보다 빠르게 쿨감신을 올려주는 경우도 있지만, 헤르메스를 많이 올려줍니다.

롤 시즌12 블리츠크랭크 스펠로는 점멸고정에 눈덩이 표식이나 탈진을 들어줍니다. 하지만 칼바람에서는 재미를 위해서 눈덩이를 들어주세요. 아무리 지켜도 탈진보다는 눈덩이가 재미있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블리츠

칼바람에서 위에서도 말했듯이 칼바람에서는 조합을 많이 탑니다. 탱템으로 생을 담당하는 역할이기도 하지만, 한번 끌면 상황이 바뀌기도 하기 때문에, 칼바람에서 블리츠는 정말 꿀잼이라고 할 수 있지요. 특히나 적들이 물몸 조합이거나, 뚜벅이들로 구성되어있을 경우 정말 재미난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롤 시즌12 칼바람 블리츠크랭크 룬 템트리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재미있게 해 봐요.

롤 시즌12 칼바람 모르가나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모르가나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모르가나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모르가나는 사거리와 속박 시간이 긴 Q 엄청나게 깁니다. 그렇기에 모르가나 Q 한 방이라도 맞았다가는 그대로 끔살이라고 생각할 정도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칼바람 세라핀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세라핀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세라핀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세라핀이라고 하면 모두가 다 아는 사기 챔피언입니다. 세라핀이 나오기 전 최강의 OP인 소나를 반쯤 베꼈다고 할 수 있는 세라핀은, 소나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칼바람 진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진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진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진은 원거리 딜러입니다. 그중에서도 대치전과 킬 캐치에 챔피언이죠. 그렇기에 칼바람에서는 진이 정말 사기입니다. 그렇기에 상대 조합이 포킹 조

bbassa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