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바람 룬 템트리

롤 시즌12 칼바람 세라핀 룬 템트리 공략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7. 21.

롤 시즌12 칼바람 세라핀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세라핀이라고 하면 모두가 다 아는 사기 챔피언입니다. 세라핀이 나오기 전 최강의 OP인 소나를 반쯤 베꼈다고 할 수 있는 세라핀은, 소나와 더불어 최악의 OP로 칼바람에서 군림하고 있지요. 칼바람에서 적 팀에 세라핀과 소나가 둘 다 있다? 엄청나죠. 생각만 해도 두렵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세라핀 스펠

먼저 칼바람 세라핀 스펠을 볼까요? 점멸은 고정이고, 총명이나 탈진을 들어줍니다. 아무래도 서폿챔피언이다보니까 들어오는 적에게 탈진 걸어주면, 탈진 걸린 적은 좋아 죽죠. 그렇기에 우리 아군 딜러를 지키면서, 들어오는 적들에게 카운터를 치기 위해서 탈진을 많이 들어줍니다. 무한 회복이기 때문에 총명을 들어주기도 하네요.

칼바람 세라핀

롤 시즌12 칼바람 세라핀 룬

칼바람 세라핀 룬으로는 마법에 콩콩이를 들어줍니다.

콩콩이가 치고 박고 칼바람에서는 아주 세라핀이 재미있습니다. 콩콩이가 정말 바쁘죠. 또 세라핀은 마나를 위해서 마나 순환 팔찌를 들어주고, 보다 짧은 쿨을 위해 깨달음을 들어주세요. 그리고 바로바로 스킬마다 아프게 주문 작열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에 보조 룬으로는 정밀에서 침착으로, 보다 많은 마나를 챙겨주세요. 여기에서 최후의 일격으로 막타까지 챙겨주시면 세라핀 룬 완성입니다. 

칼바람이니까 어둠의 수확도 나쁘지 않긴 하더라고요. 하지만 그래도 콩콩이를 들어주어서, 보다 괴랄하게 괴롭혀주는 게 더 세라핀에 맞는 것 같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세라핀 템트리

칼바람 세라핀 템트리로 처음 사용하는 아이템, 시작 아이템으로는 양피지와 거울로 갈립니다. 워낙 세라핀 자체가 힐러주제? 딜도 무지막지한 편이라서 칼바람에서는 서폿 겸 딜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울을 가면 월석 재생기를 가서 아예 서폿으로 가겠다. 즉 이 판 무조건 이기겠다는 마인드이긴 하지만.. 칼바람에서는 주로 즐기는 경우가 많잖아요? 또 양피지를 가서 리안드리를 간다고 해서 약한 것도 절대 아니고요.

양피지를 가서 리안드리 가서 보다 빠르게 보다 강하게 적을 조져봅시다. 무조건 이기겠다고하면 서폿 템 가시면 됩니다. 칼바람에서 진짜 우리 팀이 괴랄한 경우가 많은데, 진짜 말도 안 되게 못 하는 경우에는 거진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 월석 재생기를 갈 경우부터 볼까요? 승률이 60%가 조금 안되네요. 뭐 엄청 못하시는 분들도 많고, 상대적이니까 승률 60%면 개사 기입니다. 여하튼 월석을 가서 싸움 때마다, 보호막과 체력을 아군에게 줍니다. 진짜.. 개사기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월석 재생기를 가신 후에, 화학 부패 기를 가서 적들에게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겨주세요.

또 마나가 많이 부족한 관계로 여눈을 가서, 대천사를 만들어주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이것도 정말 사기 같아요. 전 대천사 안 가고, 흐물 지나 향로 가주면 우리 아군 좋아 죽고, 적들도 좋아 죽습니다.

다음으로는 세라핀 딜의 리안드리의 고뇌입니다. 리안드리 가면 쿨타임도 빨리 돌기에, 여눈을 가서 대천사를 올려주는 편입니다. 여기서 라일 라이까지 가서 적들 느리게 하고, 스킬도 빠바 방 다 맞춰 주는 거죠. 딜도 엄청나게 강합니다. 악마의 포옹까지 올려주면 정말 딜이 강하게 느껴져요. 체력까지 늘어났으니 진짜 무서운 미드 세라핀이 탄생하는 것이죠.

칼바람 세라핀 신발로는 쿨감신인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많이 가줍니다. 스킬을 많이 써주면서 적을 조지는 느낌이죠. 마법사의 신발로 가서 차관을 챙겨주는 것도 정말 강하기 때문에, 사실상 세라핀을 하고 싶어서 고르면 지기가 어려운 느낌입니다. 칼바람 하면 잘 안 하게 되는 챔피언 같은데, 하면 지기가 어려워지는 느낌이랄까요..  칼바람 소나 같은 느낌보다는 조금 더 재미있습니다. 소나는 뭔가 점멸 궁이 재밌긴 한데, 좀 재미없는 편이잖아요. 스킬 쓰고 강화 평타 치고.. 그것보다는 조금 더 세라핀이 재미는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소나와는 둘의 차이점도 뚜렷하긴 합니다. 힐과 보호막을 동시에 제공하는 소나와 달리, 세라핀의 W는 기본적으로 보호막만을 제공하고, 회복은 사실상 패시브 활용을 하게 되는 것이죠. 소나는 QEWQEWQEW만 하게 되어서 좀 재미없는데, 세라핀은 패시브 때문에 아무래도 숙련도가 조금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진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진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진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진은 원거리 딜러입니다. 그중에서도 대치전과 킬 캐치에 챔피언이죠. 그렇기에 칼바람에서는 진이 정말 사기입니다. 그렇기에 상대 조합이 포킹 조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룬 템트리 공략(이즈)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룬 템트리 공략(이즈)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칼바람 나락에서의 이즈리얼은 최상급 성능이죠. 또한 재미또한 완성형 챔피언입니다. 칼바람 이즈는 중거리 포킹전이나 브루저 대처에선 지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마오카이 룬 템트리 공략(AP, 부쉬왕)

 

롤 시즌12 마오카이 룬 템트리 공략(AP, 부쉬왕)

롤 시즌12 마오카이 룬으로는 유성을 들고, 보조에 지배를 듭니다. 마오카이 스펠로는 표식 눈덩이와 점멸, 신발로는 마법사의 신발을 들고, 템트리로는 리안드리, 악마의 포옹, 모렐, 공허의 지

bbassak.tistory.com

지금까지 롤 시즌12 칼바람 세라핀 룬 템트리 공략이었는데, 어째 재미있으셨나요? 세라핀 하셔서 꼭 재미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