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바람 룬 템트리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룬 템트리 공략(이즈)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7. 18.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칼바람 나락에서의 이즈리얼은 최상급 성능이죠. 또한 재미또한 완성형 챔피언입니다. 칼바람 이즈는 중거리 포킹전이나 브루저 대처에선 지나치게 강하다고 할정도로 고성능입니다. 이즈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라인 클리어 능력이 좋지 않다는 것인데, 이건 팀에 라인클리어 좋은 챔피언이 하나만 있다만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라인클리어 능력이 전부한 조합이라면, 이즈리얼의 포킹이 전부 미니언에 흡수되거나 포킹 시도조차 못 하는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그때는 이즈리얼의 영향력은 평범한 원딜 이하겠지요.

 

칼바람 이즈리얼의 단순 포킹만 보면 바루스로 대표되는 AD 포킹 스페셜리스트들에게 한 수 접어주지만, 이런 챔피언들을 한참 상회하는 생존 및 짤짤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Q 한방에 엄청난 깡딜을 초단위로 때려박을 수 있죠.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룬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룬으로는 대체로 정밀의 정복자 룬에 침착과 피흡, 최후의 일격을 둡니다. 침착으로 포킹으로 지친 마나를 채워주고, 또 피흡으로 체력까지 땡깁니다. 한번 판이 깔리면 이즈리얼은 날뛸 수 밖에 없는 룬 세팅이죠. 여기에 최후의 일격으로 마무리를 잡아둡니다.

칼바람 이즈 보조 룬으로 마법 빌드를 두는 쪽이 대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나순환팔찌로 마나를, 깨달음으로 보다 빠른 쿨을 돌려서 적들에게 지옥을 선사해줍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아이템 템트리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시작 아이템은 광휘의검으로 Q를 아프게 만들어주고, 여눈으로 마나를 채우면서 조금 더 빠르게 무라마나가 나오게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에 신발까지 딱 사주면 이즈리얼 시작아이템으로 맞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템트리로는 삼위일체를 많이 가줍니다. 기본적으로 이즈리얼에 다 맞는 성능을 보여주죠. 이후에 무라마나를 빨리 올려주시고, 세릴다로 적까지 느리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히드라까지 들어서 체력까지 보충해주시면 더 좋겠습니다.

칼바람 이즈 템트리로 그외에도 신파자를 가주기도 합니다. 신파자는 보다 체력적으로 묵직해지는 느낌이 있죠. 삼위일체는 날랜느낌이다면요. 적에게 무는 적들보다, 탱탱한 놈들이 있을때 가줍니다. 체력이 빵빵하게 차는 느낌이에요. 나머지는 무라마나, 세릴다, 히드라 다 똑같습니다.

칼바람 이즈 신발로는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들어줍니다. 이것으로 스킬쿨을 줄여서, 스킬을 무한대로 돌려주는 것이 칼바람 이즈의 핵심이죠. 적들입장에서는 이게 제일 짜증나고 말이죠. 쿨감신 신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공략

칼바람 이즈 스펠로는 정화와 점멸입니다. 힐을 들어주기도 하지만, 이제 원딜러들은 정화를 들어서 하드 CC를 한번 풀어주면서 더 프리 딜을 넣는 것이 중요한 세상이죠.

또한 칼바람에서는 협곡과 달리 칼바람에서는 시작 골드가 훨씬 풍족합니다. 그리고 이후의 골드 수급도 무척 빠른 편이죠. 그렇기에 라인 클리어 부담도 적어서 AP 이즈리얼의 가장 큰 문제점인 성장 난이도가 가려집니다. 그렇기에 AP빌드의 부담이 적기도 하지요. 그래서 하이브리드 트리 역시가기도 하지만, 그래도 신화템이 나온 이후로는 템트리를 저렇게 가는 편입니다.

시즌12 칼바람 이즈 룬 템트리 공략

지금까지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룬 템트리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칼바람 이즈 재미있게 하세요!

롤 시즌12 마오카이 룬 템트리 공략(AP, 부쉬왕)

 

롤 시즌12 마오카이 룬 템트리 공략(AP, 부쉬왕)

롤 시즌12 마오카이 룬으로는 유성을 들고, 보조에 지배를 듭니다. 마오카이 스펠로는 표식 눈덩이와 점멸, 신발로는 마법사의 신발을 들고, 템트리로는 리안드리, 악마의 포옹, 모렐, 공허의 지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칼바람 제이스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제이스 룬 템트리 공략

제이스는 현재 롤 시즌12 칼바람에서 1 티어에 군림하고 있는 포킹이 가능한 사기 챔피언입니다. 또 이 포킹이 물리 포킹인 데다가, 사거리가 엄청나게 깁니다. 그리고 딜이 진짜 어마어마하죠.

bbassa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