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바람 룬 템트리

롤 시즌12 칼바람 진 룬 템트리 공략!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7. 20.

롤 시즌12 칼바람 진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진은 원거리 딜러입니다. 그중에서도 대치전과 킬 캐치에 챔피언이죠. 그렇기에 칼바람에서는 진이 정말 사기입니다. 그렇기에 상대 조합이 포킹 조합을 카운터 치는 극탱 메타나 강제 이니시 조합이 아닐 경우 거의 이기지요.

또한 진은 포킹 능력이 우수한 챔피언이면서도, 한타 기여도도 좋습니다. DPS가 원딜 중에서는 낮은 편이기는 하지만 포킹 챔피언에서는 탑이지요. 단점으로는 포킹이나 라인 클리어 등을 혼자 맡아야 할 경우 아군과의 연계 플레이가 뒷받침되어야 하고,  원딜 조합인 경우 상대적

으로 DPS가 떨어지기 때문에 근접 한 타가 벌어진 경우 매우 불리하다고 볼 수 있죠.

 

롤 시즌12 칼바람 진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진 룬

칼바람 진 룬으로는 거의 어둠의 수확을 올립니다. 포킹이 되기에 어둠의 수확으로 하나씩 어수를 계속 쌓아서 엄청 쌓을 수 있기 때문이죠. 보조 룬으로는 흡혈과, 적응형 능력치를 올려주고, 보물 사냥꾼으로 돈을 조금 더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칼바람 진 보조룬으론 정밀에 침착과, 흡혈을 챙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진에게는 공속보다는 적응형 능력치가 더 좋기 때문에 공속보다는 적응형 능력치를 늘려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룬 템트리 공략(이즈)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룬 템트리 공략(이즈)

롤 시즌12 칼바람 이즈리얼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칼바람 나락에서의 이즈리얼은 최상급 성능이죠. 또한 재미또한 완성형 챔피언입니다. 칼바람 이즈는 중거리 포킹전이나 브루저 대처에선 지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칼바람 진 스펠

칼바람 진 스펠로는 점멸과 정화입니다. 유체화로 조금 빠르게 패는 격이 있지만, 정화로 적의 스턴기 하나 빼고 생존하는 것이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롤 시즌12 마오카이 룬 템트리 공략(AP, 부쉬 왕)

 

롤 시즌12 마오카이 룬 템트리 공략(AP, 부쉬왕)

롤 시즌12 마오카이 룬으로는 유성을 들고, 보조에 지배를 듭니다. 마오카이 스펠로는 표식 눈덩이와 점멸, 신발로는 마법사의 신발을 들고, 템트리로는 리안드리, 악마의 포옹, 모렐, 공허의 지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칼바람 진 템트리

롤 시즌12 칼바람 진은 보통 돌풍을 갑니다. 돌풍으로 생존을 올리고, 조금 더 스타일 쉬하게 플레이를 하는 것을 더 선호하죠. 징수로 막타를 챙겨주시고, 조금 더 장거리에서 쏠 수 있게 고속 연사포까지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에 인피를 올려서 딜을 올려주시고요.

칼바람 진이 돌풍을 가지 않을 경우 월식을 가기도 합니다. 스타일 쉬보 다는 조금 떨어지기는 하지만, 흡혈도 있고 아무래도 방관이기 때문에 한방 한방은 더 아플 수가 있습니다.

칼바람 진 시작 아이템으로는 돌풍을 가기 위해서 올려주셔세요. 10% 톱날 겁은 월식을 위해서 올려준 것 이겠죠? 기본적으로 돌풍 진이 정말 쌔고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또 진하면 신속의 장화이죠. 보통 다른 원거리 딜러들은 광전사의 군화를 들지만, 진만큼은 속도를 올려주는 신속의 정화로 보다 빠르게 툭툭 쳐주세요. 진은 칼바람에서 정말 빠른데 공포감이 나오는 녀석이에요.

롤 시즌12 칼바람 제이스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제이스 룬 템트리 공략

제이스는 현재 롤 시즌12 칼바람에서 1 티어에 군림하고 있는 포킹이 가능한 사기 챔피언입니다. 또 이 포킹이 물리 포킹인 데다가, 사거리가 엄청나게 깁니다. 그리고 딜이 진짜 어마어마하죠.

bbassak.tistory.com

진의 궁극기는 커튼콜입니다. 칼바람 나락에서 가히 최고의 스킬 중 하나라고 할 만할 정도로, 좌우 범위가 맵 너비보다 넓어 탈출할 수도 없는 궁극기죠. 맵이 좁아서 아군을 방패 삼지 않으면 좀처럼 피하기 어렵고, 잃은 체력에 비례해서 피해량이 증폭되는 궁극기다 보니까, 체력 관리가 어려운 칼바람 나락에서는 탱커에게도 위력적입니다.

 

칼바람에서 진은 꼭 하세요. 진짜 사기입니다.. 카운터 챔피언이 절대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칼바람 진은 사기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