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바람 룬 템트리

롤 시즌12 칼바람 제이스 룬 템트리 공략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4. 21.

제이스는 현재 롤 시즌12 칼바람에서 1 티어에 군림하고 있는 포킹이 가능한 사기 챔피언입니다. 또 이 포킹이 물리 포킹인 데다가, 사거리가 엄청나게 깁니다. 그리고 딜이 진짜 어마어마하죠. 탄속도 엄청 빠르고 말이죠. 포킹에 정말 최적화되어있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다른 포킹 스킬들보다 난이도가 조금 더 있는 편은 사실입니다. 그럼 롤 시즌12 칼바람 제이스 룬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죠!

  • 칼바람 제이스 스펠, 시작 아이템

먼저 칼바람 제이스의 스펠과 시작 아이템입니다. 칼바람 제이스의 스펠은 눈덩이와 점멸을 거의 고정으로 들어주시면 됩니다. 눈덩이는 많은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칼바람의 표식입니다.

시작 아이템으로는 여눈과 롱소드, 그리고 신발을 사주시면 되겠습니다. 마나가 많이 부족한 제이스 특성상 여눈으로 빨리빨리 모아서 무라마나를 뽑아줍시다. 제이스의 위력은 무라마나 부터니까요.

  • 칼바람 제이스 룬

칼바람 제이스 룬입니다. 제이스 룬 지배에 어둠의 수확을 들어주세요. 칼바람 나락 특성상 적들이 몰려있고, 이는 포킹도 맞추기가 매우 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둠의 수확이 쭉쭉 올라갈 것이고, 수확만큼 대미지가 나올 것입니다. 하위 룬으로는 흡혈인 피의 맛과, 적응형 능력치의 사냥의 증표, 그리고 돈 주는 보물 사냥꾼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칼바람 제이스 보조 룬으로는 정밀을 가시고, 마나가 많이 부족하기에 침착, 그리고 막타를 위해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칼바람 제이스 아이템 중에서 신화 템은 월식을 가줍니다. 드락사르도 들어주긴 하지만, 월식이 기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월식을 올려준 뒤에는 무라마나를 올려주시고, 다음에는 편하신 대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적들의 방어력이 높다 하면 세릴다의 원한으로 방관과 슬로우를, 적들이 터진다 하면 징수의 총으로 더 괴롭혀 주시면 되는 것이죠. 

제이스는 방관 템을 올리기 때문에 밤의 끝자락으로 방관과, 한방 스킬을 막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적 AP가 커서 순간 터진다면 멜모셔스를 가서 버티고 딜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칼바람 제이스의 신발로를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쿨감신을 갑니다. 조금이라도 더 많이 포킹을 해줍시다. 그것이 제이스고 그것이 제이스의 역할입니다.

 

칼바람 제이스

칼바람 제이스는 포킹이 그야말로 사기 그 자체입니다. 모든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을 정도의 위력을 발휘하죠. 하지만 먼저 단점을 적어보자면, 한방 포킹은 강하 지면 쿨타임이 깁니다. 거기에 더불어서 상대방에 유지력을 도와줄 수 있는 챔피언과 탱커까지 가로막으면 할 수 있는 것이 많이 한정되죠. 뭐 그래도 포킹이긴 합니다. 또 생각보다 포킹이 잘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다른 챔피언에 비해 난이도가 조금 더 있죠. 

하지만 처음에도 말했지만 이 모든 단점을 커버하는 포킹이 있습니다. 달라붙는 애야 해머 폼으로 날려 버리면 되고, 무라마나가 뜨기 시작되는 시점부터는 몸 약한 친구들을 해머 폼으로 저승까지 날려버립니다. 원콤이 뜨기 시작하는 것이죠. 그리고 어둠의 수확 덕분에 이게 한계가 와야 하는데.. 진짜 해도 해도 너무한다 싶을 정도까지 강해지는 것이 칼바람 제이스 죠. 폭딜의 칼바람 제이스! 꼭 한번 해보세요. 재미있습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방관, 치명)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방관,치명)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시비르의 룬 템트리를 알아봅시다. 먼저 스펠과 시작 아이템입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방관,치명) 칼바람 시비르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칼바람 바루스 룬 템트리 공략(포킹의 왕)

 

롤 시즌12 칼바람 바루스 룬 템트리 공략(포킹의 왕)

칼바람 바루스는 치명타를 올려서 평타를 쳐도 되고, 방관 템트리를 가서 포킹을 해도 좋습니다. 어떤 것으로 가도 강력한 딜링을 뽑을 수 있고, W 역병 화살이 묻어있을 경우, Q로 꿰뚫는 화살을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코그모 룬 템트리 공략(AD인데 AP처럼 팸)

 

롤 시즌12 코그모 룬 템트리 공략(AD인데 AP처럼 팸)

코그모의 W에는 최대 체력 몇% 의 AP대미지를 입힙니다. 그렇기에 AD템을 가도, 자동적으로 하이브리드로 가는 느낌이 있죠. 또한 칼바람은 좁고, 한 타가 많이 일어나는 곳이기 때문에, 코그모와

bbassak.tistory.com

https://youtu.be/yMi6eNd6_J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