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바람 룬 템트리

롤 시즌12 칼바람 바루스 룬 템트리 공략(포킹의 왕)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3. 14.

칼바람 바루스는 치명타를 올려서 평타를 쳐도 되고, 방관 템트리를 가서 포킹을 해도 좋습니다. 어떤 것으로 가도 강력한 딜링을 뽑을 수 있고, W 역병 화살이 묻어있을 경우, Q로 꿰뚫는 화살을 쏠 경우 헉 소리밖에 안나는 대미지를 자랑하지요.

또한 칼바람에서는 맵 특징상, 한 곳에 모이고, 한타를 합니다. 옆으로 빠지는 곳도 없고 정직한 한타이기 때문에, 포킹과 궁극기를 최대 효율로 뽑을 수 있죠. 거기에 라인 클리어도 매우 좋습니다.

풀 차징 Q의 사정거리는 정말 사거리 싸움에서 압도적인 강함을 드러 냅니다. 또한 눈덩이를 던지고 들어왔다 쳐도, 궁극기로 속박을 걸어버리기 때문에, 칼바람에서 바루스는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챔피언이죠.

롤 시즌12 칼바람 바루스 룬 템트리 공략(포킹의 왕)

그럼 칼바람 바루스 룬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칼바람 바루스 스펠과 시작 아이템입니다.

  • 칼바람 바루스 스펠, 시작 아이템

칼바람 바루스의 스펠은 점멸 고정에 정화와 힐을 들어줍니다. 칼바람에서 원딜 챔피언의 경우 정화와 힐을 두고 고민을 많이 하는 편인데, 앞에서 공격을 하고 싶다면 정화를 많이 들고, 포킹으로 약 올리겠다? 하면 힐을 많이 드는 편입니다. 

우리 편 조합에 따라서 나를 지켜주는 친구들이 많다면, 굳이 정화를 안 들어도 좋습니다. 취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칼바람 바루스의 시작 아이템으로는 여신의 눈물과 똥 신, 그리고 롱소드입니다. 

칼바람 바루스는 방관 템트리인 드락사르나, 월식을 많이 갑니다. 이에 따라 하위 템을 맞춰주시고, 여눈 같은 경우 포킹을 하기에 마나가 부족한 바루스에게, 무라마나를 위한 템트리입니다.

 

  • 칼바람 바루스 템트리

칼바람 바루스의 템트리는 드락사르를 갑니다. 보다 먼 거리에서, 드락사르로 포킹을 할 경우 진짜 순식간에 터져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뒷라인에서 깔짝거리는 적들의 경우, 살짝 깔짝거려도 바루스의 Q가 날아와 헉소리가 날 수 있죠. 이후에 여눈을 무라마나로 업그레이드해주시고, 세릴다의 원한과 징수의 총, 밤의 끝자락을 가주시면 됩니다.

 

적의 몸이 있고 붙는 경우에 세릴다의 원한으로 관통력을 올려주고, 적들에게 몸보다는 딜러가 있을 경우에 징수의 총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밤끝은 스킬 한방에 죽는 바루스의 생존력을 올려주면서 방관의 끝을 달리는 템입니다. 

궁극기를 많이 쓰고 싶다하시면, 밤 끝 대신에 원칙의 원형 낫을 들어주기도 합니다.

 

드락사르가 아니라 불멸의 철갑궁을 가서, DPS를 올리는 치명타 템트리로 가도 되지만, 역시 칼바람 바루스는 포킹이 재밌습니다.

칼바람 바루스의 신발로는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입니다. 쿨감을 줄여주는 쿨감신은 바루스에게 더 많은 Q를 선사합니다. 광전사를 갈경우에는 치명타 템트리를 갈 경우입니다.

 

  • 칼바람 바루스 룬

칼바람 바루스의 룬은 지배에 어둠의 수확입니다. 칼바람 나락 특성상 어둠의 수확을 쌓기 좋고, 매우 긴 포킹이면서 대미지까지 엄청난 바루스에게 어둠의 수확은 더욱 쌓기 좋죠. 초반부터 쌔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아파지는 바루스의 Q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위 룬으로는 흡혈 템트리를 가주세요.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시고, 사냥의 증표로 적응형 공격력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칼바람 바루스 보조 룬으로는 정밀로 가서, 마나를 채울 수 있는 침착, 적이 피가 적을 때 터트리기 좋은 최후의 일격까지 들어주시면서, 칼바람 바루스 템트리를 마무리하시면 되겠습니다.

 

치명타 템트리를 갈 경우에는 치속을 들어주어서, 일반 원딜과 같은 템트리를 가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칼바람 바루스 룬 템트리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칼바람 바루스는 언제나 1 티어에 속합니다. 그렇기에 경쟁률도 상당하고, 뽑을 경우 적들에게 공포의 포킹을 선사해줄 수 있는 칼바람 꿀잼 챔피언 중 하나이죠.

먼 거리에서 포킹으로 적들의 의지를 꺾어버리세요! 다가온다면 속박을 걸고, 시간이 지날수록 강해지는 포킹의 맛을 느껴보신다면, 칼바람 바루스는 정말 하고 싶은 챔피언이 됩니다. 

또한 되도록이면 W역병이 묻어있는 적에게 쏠 경우, 대미지가 살벌하기 때문에, 역병을 최대한 맞추고 나서 Q로 갈겨주시면 더욱 짜릿한 바루스를 느끼실 수 있겠습니다.

 

칼바람 바루스 외에도 여러 챔피언들이 있습니다.

한번 구경해보시고, 칼바람에서 재미있는 챔피언들을 즐겨보세요!

 

칼바람 챔피언

롤 시즌12 코그모 룬 템트리 공략(AD인데 AP처럼 팸)

 

롤 시즌12 코그모 룬 템트리 공략(AD인데 AP처럼 팸)

코그모의 W에는 최대 체력 몇% 의 AP대미지를 입힙니다. 그렇기에 AD템을 가도, 자동적으로 하이브리드로 가는 느낌이 있죠. 또한 칼바람은 좁고, 한 타가 많이 일어나는 곳이기 때문에, 코그모와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칼바람 카이사 룬 템트리 공략 (AP가즈아)

 

롤 시즌12 칼바람 카이사 룬 템트리 공략 (AP가즈아)

롤 시즌12 카이사하면 전형적인 왕귀형 챔피언입니다. 초반에는 약하지만, 후반 포킹은 정신을 차릴 수가 없습니다. 또한 칼바람 특성상 너무 좁기 때문에 W 맞추기가 참 쉽습니다. 최강의 포킹

bbassak.tistory.com

한놈만 걸려라 한놈만 팬다 - 칼바람 말파이트의 여행

 

한놈만 걸려라 한놈만 팬다 - 칼바람 말파이트의 여행

이곳은 칼바람. 한놈만 노려서 패기 딱 좋은 칼바람리 나락군이다. 오늘은 과연 어떤 모험을 해볼까? 오늘의 주인공은 한 놈만 팬다의 말파이트다. 말파이트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한놈만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애쉬 룬 템트리 공략(유성 제국 애쉬)

 

롤 시즌12 애쉬 룬 템트리 공략(유성 제국 애쉬)

애쉬는 칼바람 나락에서 OP 챔피언입니다. 우선 맵이 일직선이기 때문에, W와 R이 맞추기 쉽습니다. 그리고 W는 후반 기준 쿨타임이 2 초가 안되고, 궁극기는 20초대입니다. 거기에 무라 마나도 가

bbassak.tistory.com

https://youtu.be/Ud2mQVmFNZQ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