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바람 룬 템트리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방관,치명)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3. 15.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시비르의 룬 템트리를 알아봅시다. 먼저 스펠과 시작 아이템입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방관,치명)

  • 칼바람 시비르 스펠, 시작 아이템

칼바람 시비르의 스펠은 점멸 고정에, 힐과 정화 중 하나입니다. 앞에서 조금 더 까불어 싸고 싶으면 정화를 들어주시고, 아군에게 조금 더 기여를 하고 싶다면 힐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힐과 정화는 조합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하지만, 취향의 영향이 더 크겠습니다.

 

칼바람 시비르 시작 아이템으로는 여신의 눈물과 롱소드 2개, 똥 신발입니다.

E로 마나를 채울 수는 있지만, 마나가 많이 부족한 시비르에게 여눈으로 마나를 보충하고, 롱소드로 드락사르를 준비해줍니다. 신발은 속도를 위해 필요하고 말이죠.

치명타 템트리를 갈 경우에는, 절정의 화살로 크라켄을 준비해주세요.

 

  •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템트리

칼바람 시비르 템트리는 신화 템으로 드락사르의 황혼 검을 가줍니다. 적을 둔화시키면서, 처치 시에는 순간 투명 기능까지 있으면서, 쿨감까지 줄여줍니다.  방관으로 때려잡는다는 느낌은 바로 드락사르를 가주는 것이죠. 이후에 여신의 눈물을 무라마나로 업그레이드해주세요. 이 두 가지만 나와도 적들은 시비르의 대미지에 좋아 죽으려고 합니다. 여기까지는 고정입니다. 이후 적의 돼지들을 위해서 세릴다의 원한을 가서, 방관을 깎고, 느려지게 까지 만들어버리세요!

이후에는 적 딜러들을 위한 징수의 총도 가주시면 좋습니다. 징수의 총 처형은 언제나 옳습니다.

 

시비르 마무리 아이템은 생존력을 위한 밤의 끝자락이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내는 화공 펑크 사슬검이 있습니다.

보통은 이 정도 되면 생존력을 위하기 때문에, 밤의 끝자락이 더 좋은 선택으로 생각됩니다.

 

  • 시비르 치명타 템트리

만약 치명타 템트리로 가셨다면, 크라켄 학살자로 가주시면 됩니다. 철갑궁이 승리 확률이 더 높은데, 시비르는 사거리가 짧은 원딜이다 보니까 흡혈로 생존력을 더 올려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짜릿한 딜 맛을 보고 싶다면 크라켄이 좋아요!

이후 정수 약탈자를 들어주세요. 마나가 항상 부족한 시비르에게 정수 약탈자의 단비와 같은 아이템입니다. 치면서 마나가 늘어나기 때문에 정말 좋죠. 이후에는 무한의 대검을 가서, 치명타를 올려주세요. 나머지는 선택입니다. 피바라기, 징수의 총, 도미닉, 고속 연사포 중 상대 조합에 맞게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피바라기 들면 더 안 죽고, 징수의 총을 가면 상대방이 더 잘 죽고, 도미닉을 가면 뚱땡이들을 녹일 수 있으며, 고속 연사포를 가면 더 멀리서 때릴 수 있습니다.

칼바람 시비르 신발로는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쿨감신으로, Q짤을 더 많이 날려주시면 됩니다. 치명타 템트리를 가셨다면 광선사의 군화를 들어주세요.

 

  •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시비르 룬으로는 어둠의 수확을 들어주세요. 칼바람에서 시비르는 방관으로 가기도 하고, 어둠의 수확을 쌓기가 정말 쉽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엄청난 대미지를 선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위 룬으로는, 피흡룬인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시고, 적응형 공격력을 올려주는 사냥의 증표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보조 룬으로는 마나가 부족한 시비르에게 침착을 들어 보충을 해주시고, 막 타의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치명타 템트리로 가실 경우에는 정밀에 치속을 들어주세요. 침착, 핏빛 길,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시고, 보조 룬으로는 피흡 룬을 챙겨주시면 되겠습니다.

 

  • 칼바람 시비르 리뷰 평가

칼바람 나락에서의 시비르는 정말 압도적으로 독보적인 라인 클리어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그렇기에 상대를 타워에 넣고, 압박을 넣기 매우 좋은 챔피언이죠. 거기에 우리 팀에 포킹까지 있다? 그러면 이미 처음부터 게임이 터졌다고 생각할 정도로 강력한 조합입니다. 또한 E라는 생존기가 있기 때문에, 앞에서 포킹까지 해대는 시비르에 상대방은 멘탈이 터질 수밖에 없습니다. 거기에 유틸리티의 최고봉인 궁극기로 아군 역시 모든 속도가 증가하면, 상대방 입장에서는 뭔가 할 수도 없이 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스노 볼링에 최적화된 챔피언이 시비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역스노우볼링이란 없습니다. 애초에 라인 클리어 능력이 사기라니까요? 칼바람에서는 시비르는 정말 최강의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칼바람 시비르 외 다른 챔피언

칼바람군 나락리 누누 여행기 vs 트런들..하..

 

칼바람군 나락리 누누 여행기 vs 트런들..하..

있는 힘을 다해 딱밤을 때려 버리고 싶은 사람들이 모이는 이곳은 칼바람리 나락군이다. 오늘은 과연 어떤 모험이 시작될까? 오늘의 주인공은 마음은 페라리인데, 성능은 모닝인 누누이다. 사실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칼바람 바루스 룬 템트리 공략(포킹의 왕)

 

롤 시즌12 칼바람 바루스 룬 템트리 공략(포킹의 왕)

칼바람 바루스는 치명타를 올려서 평타를 쳐도 되고, 방관 템트리를 가서 포킹을 해도 좋습니다. 어떤 것으로 가도 강력한 딜링을 뽑을 수 있고, W 역병 화살이 묻어있을 경우, Q로 꿰뚫는 화살을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코그모 룬 템트리 공략(AD인데 AP처럼 팸)

 

롤 시즌12 코그모 룬 템트리 공략(AD인데 AP처럼 팸)

코그모의 W에는 최대 체력 몇% 의 AP대미지를 입힙니다. 그렇기에 AD템을 가도, 자동적으로 하이브리드로 가는 느낌이 있죠. 또한 칼바람은 좁고, 한 타가 많이 일어나는 곳이기 때문에, 코그모와

bbassak.tistory.com

 

https://youtu.be/R-3N6JrmGr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