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바람 룬 템트리

롤 시즌12 코그모 룬 템트리 공략(AD인데 AP처럼 팸)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3. 13.

코그모의 W에는 최대 체력 몇% 의 AP대미지를 입힙니다. 그렇기에 AD템을 가도, 자동적으로 하이브리드로 가는 느낌이 있죠. 또한 칼바람은 좁고, 한 타가 많이 일어나는 곳이기 때문에, 코그모와 같은 한 타를 좋아하는 챔피언으로는 정말 효율이 좋고, 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W특성상 아이템이 나오기전부터 상당히 강한 코그모입니다. 또한 6 레벨 전에는 공허의 분비물로 상당한 피해를 입힐 수 있고, 이는 라인 클리어 능력도 엄청 좋습니다. 또한 느려지기 때문에 상대방의 접근을 막을 수 있죠. 거기에 부식성 침은 적에게 강한 디버프를 주기 때문에, 칼바람에서 효율이 좋죠. 

하지만 코그모는 물리기에 정말 좋은 챔피언입니다. 그렇기에 아군이 어느정도 받쳐주는 조합을 해야, 사기성이 짙게 나타날 수 있는 챔피언이죠. 보통 6 레벨 이전에는 EQ를 쓰고, 다가오는 적에게 W 쓰고 패는 것. 그리고 6 레벨 이후라도 곡사포가 생각보다 좀 약한 편이라서, 시간이 좀 필요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아이템이 나온 코그모보다 무서운 챔피언은 없습니다.

롤 시즌12 코그모 룬 템트리 공략

 

  • 롤 시즌12 코그모 스펠

코그모 스펠은 점멸과 정화를 많이 들어줍니다. 코그모는 이동기와 같은 것이 없기 때문에, 적들이 노리면 꼼짝없이 죽어야하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에 속박을 벗어날 수 있는 정화와 점멸로 생존확률을 조금만 더 늘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롤 시즌12 코그모 룬

코그모 룬은 정밀에 치속을 들어줍니다. 치명적 속도는 공격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기 때문에, 원딜에게는 거의 필수 룬이 되었습니다. 코그모는 마나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침착을 들어주시고, 민첩함으로 공속을, 최후의 일격으로 막타 대미지를 챙겨주세요. 

코그모 보조 룬은 지배에 흡혈룬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입니다. 

 

  • 롤 시즌12 코그모 템트리

코그모 템트리입니다. 코그모는 시작 아이템으로는 절정의 화살과 물약을 들어주세요. 이후 신화 템으로는 불멸의 철갑 궁을 갑니다. 철갑 궁의 너프로 많이 약해졌지만, 코그모에게는 철갑 궁이 아직도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노려지기 쉽기에 생존력을 더 올려주는 것이죠. 이후에 AP로 노리는 적이 있다면, 마법사의 최후를 가주세요. 마방도 있으면서 공속을 올려줍니다. 이후에 구인수의 격노 검으로 공속과, 몰락한 왕의 검으로 피흡과 체력당 퍼뎀, 그리고 루난의 허리케인으로 광범위 공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에 적이 AP가 없다? 그러면 마법사의 최후를 빼주시고, 어차피 다 AD니까 몸빵을 위해서 란두인의 예언을 가주기도 합니다. 

코그모 신발로는 광전사의 군화가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롤 시즌12 코그모 룬 템트리 공략이였습니다.

여러 다른 챔피언들도 있으니까, 한번 확인해보세요.

코그모 외 다른 챔피언 칼바람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카이사 룬 템트리 공략 (AP가즈아)

 

롤 시즌12 칼바람 카이사 룬 템트리 공략 (AP가즈아)

롤 시즌12 카이사하면 전형적인 왕귀형 챔피언입니다. 초반에는 약하지만, 후반 포킹은 정신을 차릴 수가 없습니다. 또한 칼바람 특성상 너무 좁기 때문에 W 맞추기가 참 쉽습니다. 최강의 포킹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애쉬 룬 템트리 공략(유성 제국 애쉬)

 

롤 시즌12 애쉬 룬 템트리 공략(유성 제국 애쉬)

애쉬는 칼바람 나락에서 OP 챔피언입니다. 우선 맵이 일직선이기 때문에, W와 R이 맞추기 쉽습니다. 그리고 W는 후반 기준 쿨타임이 2 초가 안되고, 궁극기는 20초대입니다. 거기에 무라 마나도 가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원딜+서폿)

 

롤 시즌12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원딜+서폿)

한 타가 자주 일어나는 칼바람에서 세나는 스택을 쌓기가 참 편합니다. 이 스택은 사거리, 대미지, 치명타와 흡혈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강해지죠. 이에 따라 칼바람 승률이 거

bbassak.tistory.com

https://youtu.be/D0RV5QhxmZ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