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바람 룬 템트리

칼바람 니달리 룬 템트리 공략(핵폭탄 맛)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3. 17.

오늘은 칼바람 니달리 룬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칼바람 니달리 스펠과 시작 아이템입니다.

 

칼바람 니달리 룬 템트리 공략(핵폭탄 맛)

  • 칼바람 니달리 스펠, 시작 아이템

칼바람 니달리의 스펠과 시작 아이템으로는 점멸 고정에, 표식 눈덩이와 총명 중에 하나를 듭니다. 마나를 더 많이 써서 뒤에서 창만 날리겠다, 그리고 우리 아군에 마나가 필요한 챔피언들이 있는데 아무도 안 들었다 하면 총명을 드시고, 대부분 표식을 듭니다. 눈덩이를 던져서 순간 폭딜로 잡아버리는 것이 또 니달리의 묘미이기도 합니다. 몸이 약한 니달리이기 때문에 스킬을 피하는 것도, 생존도 당연히 좋고요.

 

니달리 시작 아이템으로는 사라진 양피지를 들어주세요.

마나가 많이 부족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양피지로 마나를 보충해줍니다.

 

  • 칼바람 니달리 템트리

칼바람 니달리 템트리로는 루덴의 폭풍을 갑니다. 과거 핵창의 느낌만큼 강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원자폭탄 수준의 대미지는 가능한 템트리죠. 또한 루덴은 주위로 터져나가기 때문에, 주위에 피가 없는 적을 같이 잡기에도 용이합니다.  주문력과 마관, 마나, 스킬 가속 모두 좋습니다. 이후 지평선의 초점으로 먼 거리에서 맞으면 진짜 즉사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

이후에는 상황에 따라서, 라바돈의 죽음모자, 공허의 지팡이, 그림자 불꽃을 들어줍니다. 라바돈은 주문력을 올리는 것이고, 공허는 미관으로 탱커를 뚫으며, 그림자는 막타에 화신이 됩니다. 이 것을 상황에 맞춰서 순서대로 올려주시고, 적이 AD암살자가 잘 큰 경우, 생존력을 위해서 존야를 올려주기도 합니다.

또 칼바람 니달리를 하면 창만 기억하는데, 트랩도 루덴이 터지기 때문에 생각보다 딜이 엄청박힙니다. 사거리가 무한이기 때문에 괜히 피가 없는데, 아군 근처에 있다가 아군이 트랩을 밟아 비명횡사를 하기도 합니다.

또한 리안드리의 고뇌를 가주기도 합니다.

이는 핵창보다는, 미사일을 더 자주 빠르게 날려준다는 느낌인데, 4초동안 타는 고통이 있기 때문에, 여기에 악마의 포옹의 아자카나의 응시, 모렐로 노미 콘의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까지 가면 잘 어울리겠습니다.

니달리 신발로는 마법사의 신발을 가주시면 됩니다.

 

  • 칼바람 니달리 룬

칼바람 니달리 룬으로는 칼바람 나락에서 정말 잘 어울리는 어둠의 수확을 들어줍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핵이 진짜 핵이 되는 마법을 느낄 수 있죠. 또한 돌발일격으로 추가 마관을 넣어주고, 사냥의 증표로 적응형 주문력을, 굶주린 사냥꾼으로 흡혈을 챙겨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조 룬으로는 마나가 부족하기에 침착, 적의 마무리를 위해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칼바람 니달리 리뷰

니달리는 칼바람 나락에서 AP포킹으로 최상위권 딜량을 유지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또한 포킹을 하는 챔피언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들러붙는 역할, 내지는 적이 들러붙었을 때, 죽음을 선사해주는 근접에도 강한 딜러이죠.  W, E스킬로 인해서 기동성과 유지력도 좋고, 루덴의 메아리를 갔을 때, 트랩에도 적들이 터지기 때문에 딜 미터기가 하늘을 뚫어버립니다. 니달리가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한두 판만 해보면 금방 적응해서 재 미있게 할 수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칼바람에서 니달리가 걸린다면 한번 해보세요! 다음부터는 니달리가 정말 재미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칼바람 니달리 룬 템트리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칼바람에서는 여러 좋은 챔피언들이 많죠. 한번 칼바람 니달리 제외하고도 여러 챔피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이런 식으로 룬과 템트리 그리고 간단한 코멘트를 달았지만, 다른 챔피언을 보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한번 다른 챔피언들도 확인해보세요!

칼바람 니달리 외에 다른 챔피언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방관, 치명)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방관,치명)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시비르의 룬 템트리를 알아봅시다. 먼저 스펠과 시작 아이템입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방관,치명) 칼바람 시비르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칼바람 바루스 룬 템트리 공략(포킹의 왕)

 

롤 시즌12 칼바람 바루스 룬 템트리 공략(포킹의 왕)

칼바람 바루스는 치명타를 올려서 평타를 쳐도 되고, 방관 템트리를 가서 포킹을 해도 좋습니다. 어떤 것으로 가도 강력한 딜링을 뽑을 수 있고, W 역병 화살이 묻어있을 경우, Q로 꿰뚫는 화살을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코그모 룬 템트리 공략(AD인데 AP처럼 팸)

 

롤 시즌12 코그모 룬 템트리 공략(AD인데 AP처럼 팸)

코그모의 W에는 최대 체력 몇% 의 AP대미지를 입힙니다. 그렇기에 AD템을 가도, 자동적으로 하이브리드로 가는 느낌이 있죠. 또한 칼바람은 좁고, 한 타가 많이 일어나는 곳이기 때문에, 코그모와

bbassak.tistory.com

https://youtu.be/X1hvMJ1D6u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