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바람 룬 템트리

롤 시즌12 마오카이 룬 템트리 공략(AP, 부쉬왕)

by 칼바람 룬 템트리(롤 강의,공략) 2022. 4. 27.

롤 시즌12 마오카이 룬으로는 유성을 들고, 보조에 지배를 듭니다. 마오카이 스펠로는 표식 눈덩이와 점멸, 신발로는 마법사의 신발을 들고, 템트리로는 리안드리, 악마의 포옹, 모렐, 공허의 지팡이를 듭니다. 그럼 이것들에 대해서 알아보죠. 바로 본론인 마오카이 스펠과 시작 아이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롤 시즌12 마오카이 스펠, 시작 아이템

마오카이 스펠은 표식과 점멸을 듭니다. 픽률을 보니까 서폿형태로 몸을 서기 위해서 탈진을 들기도 하는데, 칼바람에서 마오카이는 AP 딜러라는 거 잊지 마세요. 승리를 위해서 몸을 갈 수도 있지만, 칼바람은 즐겨야 합니다. 마오카이를 뽑았는데 AP를 한다는 것은 잊을 수 없으니.. 물론 맞는 게 즐겁다면 그건.. 그래도 스펠은 표식 들고 달려드시면 됩니다. 적들을 묶는데 최적화되어있는 게 또 마오카이입니다.

마오카이 시작 아이템으로는 사라진 양피지와 체력 물약입니다. 부쉬 왕인 마오카이에게 부쉬에다 묘목을 심어두기 위해서 마나가 필요하죠.  묘목은 부쉬에 있어야 대미지가 더 많이 박히기 때문에, 묘목에 심어두시면 됩니다. 묘목만 심어둬도 좋고 한 타 때 달라붙고 평타만 한대 치면 되는 거라서 진짜 완전 초보도 충분히 1인 몫을 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 롤 시즌12 마오카이 룬

마오카이 룬으로는 마법에 신비로운 유성을 들어줍니다. 묘목이 근처에 오는 적에게 자동으로 가기 때문에 유성이 쉴 시간 없이 날아갑니다. 그렇기에 유성으로 많은 대미지를 넣을 수 있죠. 하위 룬으로는 마법의 팔찌로 마나를 늘리고, 절대 집중으로 조금 더 강한 주문력을, 그리고 주문 작열로 초반에도 제법 아프면서, 아이템과 조합도 좋은 룬을 들어줍니다.

마오카이 보조 룬으로는 지배를 들어주세요. 지배에서 침착을 들어서 마나를 챙기고, 최후의 일격을 들어서 막타에 좋게 해 주시면 좋습니다.

  • 롤 시즌12 마오카이 템트리

마오카이 템트리로는 신화템 리안드리의 고뇌를 위한 템트리로 1차 코어를 완성시켜주시면 됩니다. 기안 드리부터 체력 비례 추가 피해와 고통으로 적을 4초 동안 불태우기 때문에, 묘목이 이제 미쳐 날뛰기 시작하죠. 거기에 2 코어로 악마의 포옹을 가는데, 아자카나의 응시 역시 4초당 안 적을 불태웁니다. 조합이 좋기에 효율이 엄청 좋죠. 묘목이 티모 버섯과 같은 느낌을 많이 받게 됩니다. 이후에는 모렐로 노미 콘으로 또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기시고, 공허의 지팡이로 마법 관통력을 챙기시고, 마지막으로 데캡 라바돈의 죽음 모자로 주문력을 완성시키면 되겠습니다.

마오카이 신발로는 마관을 올려주는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마오카이 공략

칼바람 나락에서 마오카이는 포킹과 주요 거점 장악을 하는 임무를 쉽게 이행할 수 있습니다. 칼바람의 핵심 중 하나인 부쉬를 너무나도 쉽게 점령이 가능하죠. 또한 이로 인해서 시야 확보도 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팀에 많은 도움이 되는 챔피언입니다. 거기에 AP템트리를 올리기 때문에 마오카이 딜이 아프고, 광역으로 둔화까지 들어가기 때문에 정말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까다로운 챔피언이죠. 반대로 우리 팀 입장에서는 시야 확보가 정말 자연스럽게 되기 때문에, 존재 자체만으로도 든든하죠. 물론 탱이 조금 더 믿음직스러운 건 사실이지만, 그래도요ㅋㅋ AP마오카이는 사거리도 길고, 쿨타임도 매우 짧아서 묘목을 진짜 사방에 뿌려댑니다. 그렇기에 적들에게 기습으로 죽을 위험은 많이 사라진다고 할 수 있죠. 또 달려들면 마오카이가 달라붙어버리니까 정말 당황스럽죠. 마오카이 궁극기도 엄청납니다. 반글로벌 궁극기이면서 모두 속박을 걸죠. 궁극기는 마오카이가 스킬같이 쓰면서 들어가는 게 좋습니다. 궁만 먼저 쓰면 뻘궁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달라붙으면서 스턴 걸면서 궁극기하면 적들은 꼼짝 못 해요. 지금까지 롤 시즌12 마오카이 룬 템트리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챔피언들도 있으니까 꼭 확인하세요!

https://youtu.be/sHrnctpW9sU

롤 시즌12 칼바람 제이스 룬 템트리 공략

 

롤 시즌12 칼바람 제이스 룬 템트리 공략

제이스는 현재 롤 시즌12 칼바람에서 1 티어에 군림하고 있는 포킹이 가능한 사기 챔피언입니다. 또 이 포킹이 물리 포킹인 데다가, 사거리가 엄청나게 깁니다. 그리고 딜이 진짜 어마어마하죠.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방관,치명)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방관,치명)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칼바람 시비르의 룬 템트리를 알아봅시다. 먼저 스펠과 시작 아이템입니다. 롤 시즌12 칼바람 시비르 룬 템트리 공략(방관,치명) 칼바람 시비르

bbassak.tistory.com

롤 시즌12 칼바람 바루스 룬 템트리 공략(포킹의 왕)

 

롤 시즌12 칼바람 바루스 룬 템트리 공략(포킹의 왕)

칼바람 바루스는 치명타를 올려서 평타를 쳐도 되고, 방관 템트리를 가서 포킹을 해도 좋습니다. 어떤 것으로 가도 강력한 딜링을 뽑을 수 있고, W 역병 화살이 묻어있을 경우, Q로 꿰뚫는 화살을

bbassak.tistory.com

 

댓글